용연구름다리와 도두동 무지개해안도로-제주시내 관광지2곳
제주공항에 방금 도착하였나요? 아니면 이제 조금 있으면 일상으로 돌아가실 시간이신가요ㅠㅜ. 제주공항에서 가까워 방문하기 좋은 용연구름다리와 도두동 무지개해안도로를 소개해 드립니다.
1. 용연구름다리
- 문의 및 안내: 064-726-4591
-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흥운길 69
- 이용시간: 상시 개방 / 관람소요시간 30분
- 휴일: 없음
- 주차: 용두암 주차장 이용 / 용연 주변 도로주차장 이용 가능
- 입장료: 무료
용연구름다리는 제주공항에서 근방 10분 거리에 위치한 관광명소입니다. 용연은 제주시 용담동에 위치한 계곡의 물이 유입되는 하천으로, 산등성이부터 바닷가로 흘러 바닷물과 민물이 만나 신비로움을 느낌을 전달합니다.
용연은 가뭄이 들어도 물이 마르지 않아 이곳에 살던 용이 승천해 비를 내리게 했다는 전설이 내려오는 곳입니다. 물이 풍부해 선인들이 풍류를 즐긴 장소로도 이용되었습니다.
출렁다리로 연결된 용연구름다리는 용연의 기암절벽 사이를 잇는, 너비 2.2m, 길이 42m의 현수교 형태입니다. 오래된 정자와 아름다운계곡이 마치 한 폭의 그림처럼 어우러진 경관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야경이 멋진 곳으로, 저녁 산책코스로 즐기면 더욱더 좋습니다. 밤이면 다리에 조명의 불빛들과 계곡의 물줄기, 나무숲들이 어울어져 더욱더 아름답습니다. 근처에는 유명관광지인 용두암도 있으니 같이 방문하시면 좋습니다.
도두동 무지개해안도로
- 문의 및 안내: 제주관광정보센터 064-740-6000
- 홈페이지: https://www.visitjeju.net/kr
- 주소: 제주 제주시 도두일동 1734
- 이용시간: 상시개방
- 입장료: 무료
제주공항과 가까운 곳에 있어 여행 시작과 종료시에 간단히 방문이 가능한 곳입니다. 파란 제주 하늘과 바다를 수평선으로 마주할 수 있는 용담해안도로을 지나가다 보면 용담레포츠공원부터 도두봉 근처까지 이어지는데, 도두동 무지개 해안도로는 바로 이 용담해안도로에 있습니다. 해안도로를 배경으로 빨주노초파남보 무지개색으로 칠해진 방호벽을이 있어 볼 수 있어 제주 추억사진을 남길만한 장소입니다.
도두동 무지개 해안도로는 자동차와 버스로 모두 방문이 가능하며, 버스정류장은 도두봉 아래에 있는 도두봉 동쪽 정류장에 하차하면 바로 볼 수 있습니다. 오래물광장(제주 제주시 도두일동 2605-5) 맞은편에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으니 이곳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무지개 해안도로의 총 거리는 약 15분에서 20분 사이로 바다를 보며 산책하고 사진을 찍기에 제격이다. 근처에는 도두봉이 있는데 경사가 완만하여 같이 방문하기 좋습니다.
용연구름다리와 도두동 무지개해안도로는 제주시내에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곳으로, 각각 제주의 아름다운 자연과 도심의 편리함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장소입니다. 한번 방문해 보는시 것을 추천드립니다. 🙂